[코인 매매일지 21/03/31]화끈한 불장? 차가운 심해? DAY-8

2021. 3. 31. 13:29재태크/코인 매매일지

반응형

어제 매수 매도를 멈추겠다고 한 나는 퇴근후 집에서 여러 알림들을 받았다 10%에서 20%가 넘는 종목들이 여러게 생긴것이다 그래서 나는 매도를 하고 차트를 보다가 다른 종목 매수를 하자! 라는 생각이여서 몇가지 종목을 더 매수하였다.

그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현재 시각 오전 9시 17분 수익률이 -를 달리고있는것은 페이코인(PCI) 밖에 없다 그것마저도 -1.5% 이기때문에 큰 손실은 없다 지금같은 불장이 계속된다면 수익률 20를 향해 달려갈수 있을것 같다.

 

 

오늘 새벽 비트코인(BTC)은 다시 7,000만원 선을 다시 복귀하였다 오늘 아침 비트코인(BTC)가격을 본 나는 대형코인들 제외하고 전체적인 하락세로 돌아설것이라 예상하고 매도 타이밍을 잡고있었다 근데 어라? 현재 업비트에 상장한 원화 코인중에 대부분이 상승하고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은 비트코인이 7,000선을 돌파함으로서 상승세르 이어나가느냐 아니면 다시 하락세로 돌아서는냐가 중요한 키 포인트인것 같다.

 

 

점심시간 밥을 먹고있던 나는 갑작스러운 알림폭탄에 봉착했다 업비트 모바일에서는 보유종목이 매수평균가 기준 5% 구간상승/하락이 발생할때마다 알림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핸드폰 진동이 자꾸 울리길래 보니까 보유중익 대부분의 종목에서 갑작스럽게 -5%의 손실을 보고있다고 알림이 온것이다 또한 어떤 종목들은 -10%까지도 손실을 보고있었다 물론 왁스(WAXP),캐리프로토콜(CRE) 이 두 종목이 약 15%정도의 수익률을 내고 있었고 나머지 종목들 일부도 버텨주고 있었기에 총 손실률은 -1.75% 였지만 점심먹기전에 +7%까지 올라갔던걸 생각하면 뼈아픈 손실이였다.

 

 

차트를 보면 이떄 얼마나 갑작스럽게 빠지고 다시 반등을 했는지 알수있다 이때 나는 밀크(MLK),엔진코인(ENJ) 의 추가매수를 위해 낮게 금액을 잡아 매수를 잡아놨던것이 그마나 수익률을 복구하는데 힘이 되었고 또한 반등왔을때 왁스(WAXP),캐리프로토콜(CRE) 이 두 종목을 매도를 하면서 확실한 수익은 일단 살려두었다 또한 가장 큰 손실을 본 페이코인(PCL)도 손절음 함으로써 최대한 손실을 줄였다 현재 시각 1시 25분 총 보유자산은 34,3000원으로 어느정도 복구를 완료후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어제 날짜로 대부분의 종목이 고점을 찍은후 하락추세여서 일단 전부 팔고 동양을 살펴야하나 아니면 이대로 상승장이 올것으로 기대해야할것인가 위에서도 말했다 시피 지금 어떤 흐름을 타냐고 제일 중요한것 같다.

 

 

오늘은 천천히 상황을 보면서 매수 매도를 할 예정이다 아직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반응형